21년은
스핀카지노게임업계 연봉 일괄 인상과 20년도 외출 금지로 인해 게임을 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인한 높은 영업이익으로 YoY -0.4%지만 22년도는 YoY +75.1%를 예상최근 국내에서 처음으로 인앱 결제 강제법을 시행하면서 구글, 애플이 이전보다는 좀 갑질을 하기 어려운 구조가 되었다. 물론 게임 업계에 당장 바뀌는 건 없지만 (그대로 30% 수수료), 비게임이 15% 수수료 라는 점에서 수수료율이 줄 수도 있고, 뭐 지금보다 나은 환경에서 장사할 수 있지 않을까인앱결제 강제 금지법(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연내 시행을 앞두고 모바일 앱마켓 게임 분야 수수료 30% 규정에도 시선이 쏠린다.
스핀카지노국내 게임의 글로벌 진출에 기여했다는 긍정 평가 속에도 비게임과 차별 요소가...에픽게임즈 대표는 열심히 1인 시위(?) 중저 아저씨가 힘을 내야지 게임 업계도 조금이나마 유리한 구조에서 사업할 수 있을듯 ㅋㅋㅋ이런 상황 속에서 최근 눈에 가는 게임 장르가 '캐쥬얼 게임'.1. 가장 안정적이면서도 큰 폭으로 성장하기 때문. 게임이 잘 터졌을 때 타사와 같이 100% 내외의 YoY 성장도 하면서 꾸준히 매출 증가가 뒷받침되어 40~50% 평균 성장률을 보임그나저나 펄어비스 95.2% ㅋㅋㅋ 오히려 소셜 카지노 게임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엔씨는 25.2%2. 미국은 퍼즐, 카지노 두 장르가 차지하는
스핀카지노매출 비중이 40%를 넘고, 게임 장르별 다운로드 비중에서는 캐쥬얼이 약 57% 차지1번2번하지만 소셜 카지노 게임사들은 작년 높은 실적 &리오프닝으로 인해 실적이 올해 2분기 실적이 꽤 빠짐. 그나마 선방한 곳이 미투젠, 더블유게임즈 정도?출처 : 더 벨그런 소셜 카지노 게임에서 최근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 기존에 단순한 BM을 벗어나 캐주얼 콘텐츠의 도입으로 재미 &과금 요소 확대를 했다는 점. 올해 높은 기저로 많은 기업들의 역성장이 예상됨에도 Spin X는 1분기 실적을 연간으로 환산하면 YoY +35%. 캐주얼함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먹힘 (시장점유율 5위까지)메타버스, 소셜 컨셉이 소셜
스핀카지노카지노에도 접목되고 있는 중. 자신을 대표하는 무언가를 키우고, 꾸미고 싶어하는 심리를 소셜카지노 영역에 까지 적용한 것이에 따라서 더블유게임즈, 미투젠과 같은 회사들도 캐주얼 콘텐츠를 도입하거나, 신작을 출시 준비 중. 특히 더블유게임즈는 DDI 나스닥 상장 통한 공모자금으로 M&A에 상당한 투자를 할 예정결국 어떤 콘텐츠, 신작이 업데이트 되는가가 중요할텐데더블유게임즈1. DDI 나스닥 상장공모자금으로 중소규모 소셜카지노 기업 인수 or 캐주얼(퍼즐/아케이드) 개발사 인수하여 장르 다각화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2. 콘텐츠 업데이트'더블유카지노'에는 하우징 메타 콘텐츠 'My Fantasy in Vegas'업데이트하여 게임에서 획득한 재화로 카지노의
스핀카지노인테리어 및 소품들을 꾸밀 수 있음3. 신작21년 6월 방치형 RPG '언데드 월드'소프트 론칭. 하반기에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출시 예정(소프트 론칭 반응은 그닥 없는 편)22년부터는 프로젝트 G,N,K로 명명된 신작으로 슬롯 콘텐츠에 기반을 둔 캐주얼 성격의 게임을 출시할 예정. 미투젠0. 매출 비중소셜카지노 39.8%솔리테르 27.6% (매출 99%가 광고 매출)트라이픽스 32.8% (인앱결제 50%, 광고 매출 50%)리오프닝으로 소셜카지노 장르의 추가적인 매출 하락 있을 수 있으나(오프라인에서 즐기는게 많아지면서), 매출 비중 60%를 차지하는 캐주얼 게임은 반대로 글로벌 경제 재개의 수혜를 받을 수 있음출처 : 더 벨출처 :
스핀카지노미투젠 2Q 21 IR1. 신작21년 하반기에 캐주얼 신작 1종, 소셜 카지노 신작 1종 출시 (포켓 배틀스, 솔리테르 퍼펙트 할리데이)포켓 배틀스(Pocket Battles)는 미투젠 최초 전략 시물레이션 게임 장르로 다양한 영웅과 유닛들을 수집해 전투를 펼치는 게임. 최근 진행한 구글마켓 테스트에서 평점 4.6점을 기록해 흥행이 예상됨'포켓 배틀스'구글 리뷰보니 주주분들은 일단 랭킹 대결 관련하여 피드백 넣고 있음. 이 부분은 정식 출시로 유저 다수 확보 및 운영하면서 점차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 전반적인 리뷰는 '초반 난이도가 낮아서 진입 장벽 낮으나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재밌다', '편하게 즐기기 좋음'2.
스핀카지노주주 환원 정책미투젠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0억원 규모 자사주를 매입했다. 지난 5월에 이은 두 번째다. 미투젠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역량을 바탕으로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 주식매수선택권 및 임직원 보상 재...3. 중국..?혹시나 이 장표 하나 보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신다면... 1도 기대 안 하는게 나을듯 ㅋㅋㅋ결론적으로...더블유게임즈는 저평가 상태인건 맞지만, 저평가 받을만 해서 그런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출시할 게임도 아직 멀었고, 하반기에 글로벌 확대되는 '언데드 월드'의 소프트 론칭 결과도 딱히... (1000위 내외)스핀엑스니까 가능한 고성장인지, 소셜 카지노 시장 체질 전환을 통해 시장이
스핀카지노전반적으로 성장하는 (20,30대 유입) 계기가 될지? 아직은 물음표가 많다.미투젠은 포트폴리오도 다양하고, per도 6배 전후로 높은 영업이익률, 안정적인 수익 구조(RPG 대비)에 비해 저평가라고 생각됨. 물론 소셜카지노 게임에 대한 시장의 의문이 존재해서 그렇기도 하겠지만우선은 IR 자료와 간략한 리뷰 정도만 훑어봣지만 하반기에 출시되는 게임, 내년에 출시 준비하는 게임들이 생각보다 잘 될거 같다는 느낌이 오는데 (물론 just 느낌) 미투젠 중심으로 한번 더 정리를 해봐야겠다. 더블유게임즈는 아쉽지만 다음에...*위 글은 매수/매도 권장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밝힙니다IT 뉴스 클리핑 텔레그램You can view and jo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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