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중부지방고용노동청 부천지청은 지난 11일 경기 부천 소재 한 콜센터 아웃소싱업체 콜포유에 근로기준법·최저임금법 위반 시정명령을 내렸다.
해당 업체는 지난 1월 허모 씨를 상담원으로 채용한 뒤 열흘 간의 근무기간에 대해 '교육기간'이라고 주장하며 최저임금에 미치지 않는 일당 3만 원을 지급했다.
공상민 기상청 예보 분석관은 "이날 북쪽에서 남하한 기압골이중부지방을 지나겠으며, 오는 9일엔 대기 중상층에 있는 티베트고기압과 북태평양고기압이 세력을 다시 강화해 더위가 이어지겠다"고 했다.
현재 두 고기압의 영향으로 한반도엔 밤낮없는 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고온다습한 공기를 몰고 오는.
오늘중부지방은 구름이 많이 끼는 가운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내일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낮 동안중부내륙과 호남 내륙, 경남 서부 내륙 지역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이 불고 벼락이 치는.
오늘도 전국에 폭염경보가 내려진 가운데,중부지방에는 비가, 남부에는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벼락과 돌풍을 동반해 시간당 30mm 이상 강하게 쏟아지겠는데요, 휴가철 계곡을 찾은 피서객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이혜민 캐스터! 지금 서울에도 다시 비가.
[기상캐스터] 네, 오늘 오후까지중부지방에는 가끔 비가 이어집니다.
지금은 그쳤지만, 서울에도 오늘 아침 많은 비가 쏟아졌었는데요.
하지만 비가 내려도 폭염의 기세는 꺾일 줄 모르고 있습니다.
더위가 여전한 남부에도 곳곳에 소나기가 이어집니다.
앞으로 비는 수도권은 최대 50mm, 강원 남부와 충청에.
기상청에 따르면 8일 북쪽에서 남하한 기압골이중부지방을 지난 뒤 9일 대기 중상층 티베트고기압과 북태평양고기압이 세력을 재차 강화해 더위가 이어지겠다.
현재 북태평양고기압이 우리나라 남서쪽에 자리해 고온다습한 남서풍이 불면서 찜통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평년보다 해수면 온도가 2~3도 높은.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8일·목)은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는 점차 흐려지겠고,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도, 전북내륙, 전남동부내륙은 대기가 불안정하여 소나기가.
오늘중부지방에는 산발적인 비가 내리겠고, 남부지방에는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오늘 출근길, 서울 강남구에는 시간당 46mm의 폭우가 쏟아지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하늘만 흐린 상태지만, 1시간 이내에 서울에도 다시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비와 소나기가 내리는 곳에선 돌풍과 벼락을.
앞으로중부지방에는 5~60mm의 비가 더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겠고요.
남부에는 소나기도 이어지겠습니다.
양은 마찬가지로 5~60mm, 영남 많은 곳은 80mm 이상입니다.
소나기의 특성상 지속시간 자체는 짧지만 그 짧은 시간 동안 매우 강하고 천둥, 번개를 동반하며 요란하게 쏟아질 수 있겠습니다.
오늘중부지방에는 비가,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이 시각 전북 정읍 지역은 보시는 것처럼 다소 강한 소나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 모델하우스
지금은 주로 경기 북부와 충청지방,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비나 소나기 구름이 지나고 있습니다.
오늘 예상되는 비의 양은 수도권과 강원, 충청에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