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담보대출 금융권 심사 및 한도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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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시스템, 네트워크, DBMS, 보안 및 통합유지보수를 전문으로 하고
IT 서비시즈 전문기업
으로써 아래와 같이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수시모집요강
모집부문 인원 내용
영업부문 0명
  • 시스템, 스토리지, 네트워크 관련 영업 경력 만 1년 이상자.
엔지니어 0명
  • 유닉스 시스템, 스토리지 하드웨어 관련 경력 만 1년 이상자.
  • DB관련, 보안 관련 기술지원 경력 만 1년 이상자.
  • 네트워크 설치 및 유지보수 경력 만 1년 이상자.
관리부문 0명
  • 마케팅, 경영지원 관련 신입 또는 경력.
지원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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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사지원서(Application Form) 작성 후 On-line 제출 (liy@bminfotech.co.kr)
  • 1차 서류심사 통과 후 면접일 개별 통보
  • 2차 면접 실시 (경우에 따라 추가 면접이 있을 수 있습니다.)
  • 3차 건강검진 및 결격여부 판정
  • 최종 합격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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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담보대출 금융권 심사 및 한도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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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담보대출 자동차담보 추가대출 금융권 심사 및 한도 차이점​​세계적으로 경제 위기를 겪고 잇는 상홍이고 경제 강대국이라 불리는 미국도 국가 신용등급이 한 단계 하향되었다 보니 경기가 나아지길 기대해 보는 것도 긴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글로벌 경제가 크게 흔들릴 시에는 부동산부터 증권 시장까지 연달아 악화가 되고 금리 역시 높아지게 되는데요. 금리가 상승한다는 건 부채 위험을 줄이기 위해 은행에선 신규 차주를 받지 않는다는 걸 뜻해 대출이 어려운 상황이죠. 그나마 자동차담보대출이 가능했기에 세부적인 사항을 꼼꼼하게 알아보고 실행하게 되었습니다.​신용대출부터 사용할 수 있는 부동산 담보대출까지 사용했다면 캐피털과 신용카드론, 현금서비스부터 자동차담보 추가대출 고금리 상품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고정금리는 주담대를 제외하고 선택지가 없고 변동금리가 대부분 적용되다 보니 이자에 대한 부담이 커지죠. 그래서 그나마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차량 담보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신용도가 좋다면 무직이든 직장인이든 관계없이 최저금리로 자금을 융통할 수가 있었는데요. 저 또한 다른 거래보다는 금리나 한도 부분에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했기에 심사를 요청하게 되었고요.​​우선 이 거래는 본인 명의로 된 소유 차량이 있을 때 진행이 가능했고 공동명의라 한다면 일부 취급기관에서는 제한을 하더군요. 무조건 소유 중인 상태라고 해서 가능한 것도 아니었다는 거죠. 본인 단독 명의일 자동차담보 추가대출 때에는 거래에 제한도 크게 받지 않다 보니 가장 쉽게 간소화된 절차로 심사를 마칠 수가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조건이 5대 금융 오토론에 비해 2금융권이 낮다는 점에서 진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또한 시중은행은 규제 영향이 직접적으로 가해지니 신용 및 부동산 대출을 보유하고 있다면 추가 자금을 사용할 수가 없었죠.​​캐피털이나 보험사, 저축은행을 통해선 비교적 쉽게 심사 자격을 채울 수 있었고 DSR 걱정도 없었던 이유가 바로 부채 비율을 시중은행보다 높게 다루고 있다는 점 때문이었죠. 그렇다 보니 지금 알려드리는 자격 요건만 충족하신다면 소득이 없는 상태에서도 차입 시도는 가능했습니다. 제가 자동차담보 추가대출 심사를 받을 때 주어졌던 자격은 개인 소유 차량, 자가용을 단독 명의로 3개월 이상 보유 중인 경우, 자동차등록원부상 가압류 및 가처분과 같은 보전처분이 없는 상태가 되었는데요. 또한 최초 출고 이후 10년 이내 차량이면서 20만 킬로수를 초과하지 않은 상태여야 했죠.​​출고일의 경우 10년이 고정이었지만 일부 차종에 한해서는 15년까지도 가능하긴 했습니다. 일반 자가용이 아니라 개인 소유의 화물차가 특수차량이 되는 듯했는데 금융사마다 인정하는 범위가 다르다 보니 이 부분은 별도로 살펴봐야 됐고요. 주행거리도 20만 킬로수를 넘을 시에는 차량 가치가 없고 폐차의 위험이 크게 따르다 보니 담보 설정을 자동차담보 추가대출 하지 않은 금융사가 전반이었습니다. ​​특히 중고차 시세가 최소 5백만 원 이상 정도가 되어야 했는데요. 일부 취급 은행에서는 3백만 원 이상 기준도 두고 있었지만 5백만 원 기준 이상만 된다면 상품을 활용할 수 있는 금융사가 폭넓게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을 받을 때에는 신용도가 8등급 안 점수를 가지고 있어야 됐는데 그 이상이면 신용불량과 다름없어 진행 자체가 힘들었다고 봐야 됐죠.​​​또한 중고차 시세가 중요했는데 이를 대입하여 한도가 산출되었던 터라 시세가 높은 상태라면 고액 승인에도 유리하게 작용하였는데요. 저의 경우 신차를 구매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이었고 선수금을 납부한 자동차담보 추가대출 상태라 할부가 많지 않았습니다. 할부가 100%에 달할 시에는 진행에도 어려움이 있는 듯했고요. 그게 아니라면 할부가 있어도 심사를 받을 수 있었는데요. 특히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신용도가 다르다 보니 부여되는 한도에서 많은 차이를 보일 테지만 최대치로 자금을 융통할 때에는 5천만 원에서 1억 원 정도였습니다.​​a 금융사는 5천만 원이 최대치였다면 또 다른 b 캐피털은 7천만 원, c 금융사는 1억 원까지 최대한도를 달리 설정하고 있어 자신이 필요한 자금만큼 차입이 가능한 곳을 찾아야 했죠. 또한 신용도가 좋을수록 저금리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는데 최저 4%대로 시작이 되었는데요. 자동차담보 추가대출 높게는 17%까지 받을 수 있었지만 이때는 신용도가 낮고 상환 능력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라 볼 수 있었습니다. 대체로 7등급 이내에 진입하고 있으며 소득이 일부 발생하고 있을 시에는 담보대출이라 높아도 8% 이내였기 때문이죠.자동차담보대출의 경우 상환 기간도 최장 10년이 되었는데 평균 5년 정도를 생각해야 됐는데요. 어떠한 금융사는 3년을 추가로 연장할 수 있도록 조치도 취하고 있었기에 연장이 가능한지도 심사 전 알아보는 게 좋았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원금이 높을 경우 지출이 많아지니 기간을 최대한 늘려 진행할 수 있어야 했거든요. 그러나 대부분 2금융권은 5년 이상 상환 기간을 설정할 자동차담보 추가대출 수 있었기에 시중은행에 비해선 거래에 부담이 낮은 편이었습니다.제가 알아볼 때에는 자동차담보대출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높고 상환기간이 짧고 고금리인 경우가 많았는데 카페 정보를 참고하여 금융전문가 조언을 얻으니 중도상환 지출도 없고 상환 기간도 길며 고액 한도도 무난하게 받을 수가 있었죠. 직접 알아볼 때에는 금융사가 한정적이었는데 금융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니 그 선택지가 정말 넓어지기도 했네요. 이처럼 급하다고 하여 무작정 받기보다는 조언을 받고 바로 심사를 요청하는 게 부결도 대비할 수 있었던 만큼 대출 자체가 힘든 상황이라면 자문부터 받아보시고 금융사 선택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자동차대출​​​​​​​​​​​​​​​​​​​​​​​*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자동차담보 추가대출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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