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해외 소셜카지노 게임 시장 규모, 2026년 10조원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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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시스템, 네트워크, DBMS, 보안 및 통합유지보수를 전문으로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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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로써 아래와 같이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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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부문 인원 내용
영업부문 0명
  • 시스템, 스토리지, 네트워크 관련 영업 경력 만 1년 이상자.
엔지니어 0명
  • 유닉스 시스템, 스토리지 하드웨어 관련 경력 만 1년 이상자.
  • DB관련, 보안 관련 기술지원 경력 만 1년 이상자.
  • 네트워크 설치 및 유지보수 경력 만 1년 이상자.
관리부문 0명
  • 마케팅, 경영지원 관련 신입 또는 경력.
지원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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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사지원서(Application Form) 작성 후 On-line 제출 (liy@bminfotech.co.kr)
  • 1차 서류심사 통과 후 면접일 개별 통보
  • 2차 면접 실시 (경우에 따라 추가 면접이 있을 수 있습니다.)
  • 3차 건강검진 및 결격여부 판정
  • 최종 합격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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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 해외 소셜카지노 게임 시장 규모, 2026년 10조원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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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90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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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부에서 '주식'Part 를 담당하고 있는 남편입니다.(담당만 하고 있지 잘하지는 못합니다 ㅎㅎ)​오늘은 제가 투자하고 있는 애증의 증목인 '더블유게임즈'분석글을 쓰고자 합니다.​더블유게임즈는 제가 19년부터 투자했었고,'20년도 코로나 이후 나스닥 상장 모멘텀을 받았을 때 한번 수익을 줬던 종목입니다.​다만, 그 이후 나스닥 상장이 연기되고, 이번 상장 전, 상장 + 모멘텀(M&A 및 주주환원 정책 등)을 기대하여다시 들어갔다고 '피'를 보고 있는 종목입니다....​​이번 블로그 작성 계기로 더블유게임즈에 대한 투자 기록을 남겨보고자 정리해보겠습니다.​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더블유게임즈 홈페이지더블유게임즈는 미국중심(대부분이라 생각하시면 됨)으로 소셜카지노 게임을 운영 중인게임회사입니다.​소셜카지노는 우리나라에서는 굉장히 생소한 게임인데요.​우리나라에서는 카지노 게임이 불가능하기 떄문에 모르시는게 당연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여러방면으로 이 시장에 대해 알아봐야겠죠 ?? ​​소셜카지노의 특성 dart 참조​소셜카지노는 SNS상의 상대방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하며 게임하는 소셜 게임의 '소셜'기능을 바탕으로 한 '카지노'를 뜻합니다. ​소셜카지노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은 여러개이지만, 모두 현금 등의 재화에 대한 거래가 없는 'Freemium'모델로 시뮬레이션 상에서만 게임이 진행된다는 점이 공통점입니다. 따라서 매일 지급되는 무료 코인을 통해 모든 유저는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코인 이외의 게임을 더 원하는 유저만이 결제를 통해 추가적인 게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일반 모바일게임과 같은 부분입니다. 한참 인기 있었던 애니팡, 사천성 등과 같은..) 캐주얼 등 모바일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유료결제를 통해 게임머니를 충전할 수 있으며.. (중략) ​소셜카지노 시장의 핵심 타겟은 40대 이상의 여성과 남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40대 이상의 유저들의 특징으로 결제유저로 전환된 유저들은 타 게임으로의 이탈이 쉽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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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루어지지 않는 높은 로열티를 보여주고 있으며(주요 마케팅 대상), 젊은 연령층 대비하여 상대적인 여유시간이 많기 때문에 킬링타임용.. (중략) ​한줄요약 : 실제 현금 거래 X, 코인이 있어야 지속 게임 가능(유료결제), 주요 타겟은 40대 이상​​소셜카지노 게임시장 규모 Social Casino Gaming Tracker 4Q20, Eilers&Krejcik Gaming​



세계 소셜카지노 게임시장 현황 및 전망​2020년 세계 소셜카지노 게임시장 규모는 70 달러로 추정됩니다. 이후 5년간 연평균 성장률 4.2%를 기록하여 2025년에는 약 86억 달러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년 소셜카지노 게임시장 내 모바일 플랫폼의 비중은 약 86%이며, 앞으로도 모바일 플랫폼이 시장 성장을 견인할 전망입니다. ▶ 큰 성장이 있는 사업은 아님... (투자에 있어 매우 중요한 Point)​​​시장 경쟁 동향dart​​현재 전세계 소셜카지노 영위 업체는 500개 이상으로 확인되고 있으나, 시장의 상당 부분이 Top5 업체의 매출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이 중 Top2를 구성하고 있는 Playtika, Aristocrat은 각 회사에서 개발한 메인 게임 외에 추가적인 게임 및 회사의 인수합병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당사 역시 2017년 6월 DoubleDown Interactive LLC의 지분을 100% 인수함으로써 시장점유율을 확대하였고, 2020년 기준 8.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 4위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외 유수의 게임회사들이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하여 소셜카지노 시장 진입을 하고 있지만, 시장 내 진입장벽에 의하여 성과가 제한적인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진입장벽 요인으로는 게임내 슬롯머신 컨텐츠의 게임성과 개수의 한계, 신규 유저 확보에 필요한 비용적 한계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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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입장벽이 낮아보이나 이미 과점화 되있으며, 반대로 생각하면 점유율 증대도 어려움 (투자에 있어 매우 중요한 Point)​​​참고: 더블유게임즈 게임 자료​​​어떤 회사인가 ?더블유게임즈 성장 스토리​​1) 2015년 코스닥 상장 시행​ - 당시 공모가는 65,000원 (주주들에게는 정말 최악...추후 주가흐름을 보면 아십니다...) ▶ 1주당 확정공모가액인 65,000원 기준, 산정한 상장신청일 기준 시가총액은 1조 1,108억원 ▶ '15년 기준, 순이익은 3.4백억 가량 (상장 이후, 최저 32,500원.. 약 50% 빠졌었음) ▶ 과도한 밸류와 신작 모멘텀 부재, 타게임 대비 성장성 낮은 시장 등을 감안하여 하락됐음권의종류증권수량액면가액모집(매출)가액모집(매출)총액모집(매출)방법기명식보통주4,272,4577,709,250,000일반공모 2) DDI 인수​ - 더블유게임즈는 IGT(International GameTechnology)로부터 소셜카지노 게임 시장의 글로벌 톱 티어인 DDI (DoubleDown Interactive)를 약 9425억 원)에 인수한다고 발표 ​ - 또한 IGT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 해 향후 10년간 IGT가 개발한 오프라인 슬롯 IP를 소셜카지노 시장에 독점 공급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 - DDI 인수가 놀라운 점은 당시 더블유게임즈 보다 점유율 2배인 회사를 약 1조가까운 자금을 동원해서 단번에 점유율을 늘린 점입니다. (위에서도 작성한 것 처럼, 온라인카지노게임은 진입 장벽이 높고 점유율 확보에 한계가 있음) - 그렇다면 왜 ? 김가람 대표는 1조원이라는 돈을 들여서 DDI 를 인수했을까요 ?​ 1. 더블유게임즈 운영 노하우 접목을 통한 DDC의 확장성 ▶ 당시 DDC 는 광고 악영향으로 부진한 실적 기록 中 ▶ 인수 통해 고정비 감소 마케팅 효율성 제고 등 가능 (트래픽 확대 및 크로스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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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해 시너지 효과)​ 2. 현금 창출 능력 ▶ 더블유게임즈 통해 온라인 카지노 게임 업체 특성 上 꾸준한 현금 창출 능력 확인 ▶ DDC와 시너지 통해 마케팅 효율성 증가 시, 현금 흐름 창출 증대 추정 가능 3. 인수 자금 조달 (생각해보면 극강의 레버리지... 다만 이런 결정을 할 수 있다는 자체는 정말 대단) ▶ 인수 자금 中 상환이 필요한 자금은 삼성증권의 30백억원 (현금 창출 고려 시, 충분) ▶ 실제로 20년 전액 상환 완료됨 (아래 기사 참조)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 FI 스틱(정말 투자를 잘하죠...)과 디에이트게임즈 공동 설립 → 미국 SPC 설립/인수​ * 스틱이 출자하는 3,000억원 中 900억원의BW(신주인수권부사채)에 대한 콜옵션 행사 시, 더블유게임즈는 최대 68% 지분 확대 가능​ 당시 DDI가 스틱인베스트먼트에 발행한 3000억원 규모의 CB와 BW는 아직 남아 있다. 표면이자율 2.5%로 만기는 2024년 5월이다. 전환가액 및 워런트행사가액은 29만3600원이다.&quot By 더벨 기사​Dart ​3) 이후의 모멘텀은 무엇인가 ? 1. 해외 진출 '부귀금성'(대만) ▶ Q 증대를 위한 신규 시장 진출 - Face book : 현재 6천여명이 구독 중 현재까지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는 진행 中 ※ '20. 3분기 대만 30억 마케팅 집행 (ir 자료 참고)富貴金星. 좋아하는 사람 5,906명 ·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25명. 多樣主題的機台選擇,多元變化的開牌模式,從Free Game到Bonus Game,華麗的特效將讓你體驗到世界級的斯洛遊戲樂趣,線上娛樂城遊戲最閃亮的《富貴金星》隆重登台。 - 게볼루션에서 확인한 결과, 순위 외로 집계가 되지 않음​※ 더블유게임즈 일부 주주분들이 Trac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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했으나 유의미한 실적이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임(휴..)​참고: '20.3Q 기준 부귀금성 마케팅 비용 30억 집행 ​ 2. 신작 게임 출시 : 언데드 월드 RPG 버젼과 캐주얼 보드/슬롯 (Project N, G) - 모바일 신작게임 스튜디오 인력 규모 : 프로젝트 H 50명, 프로젝트 N,G 40명씩 - 전사 인원은 500명 수준으로 *글로벌 오피스 전략에 따라 미국에서 40명 정도 감소 * 한국과 미국의 장점 극대화 위해 운영 中 (미국 퍼블리싱, 한국 개발) ​[참고 기사] 더블유게임즈, 상반기 추가 채용 나서 - ZDNet korea 담당 업무로는 배경 모델러는 건물 및 배경 에셋들을 3D 모델로 제작(모델링+텍스처), 아이템 관련 3D 제작(모델링+텍스처)등이 주요 수행업무이고, 애니메이터는 신규 Mobile 게임에 사용되는 캐틱터(영웅캐릭터, NPC, 몬스터)애니메이션, 신규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든 종류의 모션 제작 등이 주요 수행업무이다. → 관련 게임이 나오긴 하나본데.. 최근 증권신고서 확인 결과, 프로젝트 G만 22년 상반기​▶ 언데드 월드 출시 : 핵심지역은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타겟팅이며, 소프트런칭을 하는 이유는 초반의 마케팅 효율을 보고 본격적인 마케팅 버짓, 컨텐츠 업데이트를 위한 초기 테스트 데이터 확보 목적 ※ 더블유게임즈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마케팅 비용을 쏟아 붓기 보다는 데이트 기반으로 효율적인 방식 진행 추진할 것으로 보임... 다만 언데드월드에 대한 어떤 정보도 없으므로 IR 자료에 기대해봐야겠으나, 가시적인 성과는 없어보임[참고사항: 7/20일 더블다운인터액티브 투자설명서]​라. 중요한 신규사업의 현황당사는 소셜 카지노 이외 장르에서도 성공적인 모바일 게임을 만들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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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숙련된 전문가를 활용하여 추가 게임을 개발 및 출시할 계획입니다. 액션 롤플레잉 게임, RPG, 캐주얼 카지노, 하이퍼 캐주얼과 같은 새로운 게임 카테고리로의 확장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점유율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2021 년 여름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 액션 RPG게임인 Undead World : Hero Survival을 오픈 베타 출시 할 예정입니다. 또한2022 년 상반기까지 새로운 캐주얼카지노 게임인 Project G를 오픈 베타로 출시 할 예정입니다. → 휴... 또 늦어지네 (신작보다 나스닥 상장과 M&A가 더 중요하니..기다리고 있을께)​​​ 3. 나스닥 상장 그리고 M&A (가장 중요 ★) - 스틱과 함께 SPC 설립을 통해 DDI 를 인수했고, 당시 조건으로 상장 필요​ ▶ '20. 1월부터 본격적인 자회사 성장 레포트 출시 * 당시 더블유게임즈는 성장회사가 아니므로 value 가치를 못받음 ▶ SCI 등은 Per 30 배 이상으로 상장하였으며, 돈을 잘벌고 있는 DDI 의 경우 나스닥 상장 시, 유사한 Value를 받고, 그러할 경우 그만큼의 현금이 생기므로 M&A 등에 대한 기대감 高​ ▶ 예상치 못한 Covid-19 발생으로 IPO 시장이 얼어붙었고, 이에 따라 1차 나스닥 상장 실패 → 여기까지 모든 주주들 이해...​ ▶ 코로나 이후, 모든 자산 시장 상승기에 따라 더블유게임즈도 나스닥 재상장과 함께 최고가 85,000원까지 상승 ▶ 약 1년을 기다린 결과, 주관사인 JP 모건과의 공모가 차이에 따른 재실패 (현재 주관사 변경 후 재시도 中) ​구체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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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에서는 별도 자료에서 작성을 해볼 계획... 저도 숫자까지 구체적으로 공부한적은 없는데 이번 기회에 천천히 뜯어보면서 공부해볼 생각 !​이 모든 부분의 실패 (?)로 인해 주가는 15년 공모가 보다 낮은 수준...​참고로 15년 대비 매출액과 순이익은 4~5배 증가함 ('20년 기준 순이익 11백억원)​​​다음 화에서는 실제 돈을 잘벌고 있는지 여부와 Peer 그룹 Value 등을 작성해볼 생각입니다.​종목 분석에 대해 글을 처음 써보는데, 시간과 노력이 정말 많이 필요하네요....​그래도 제게 뼈와 살이되겠죠...앞으로 산업이나 기업 분석 등을 1주일 1회 쓰는 목표로 열심히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절대 그럴일도 없겠지만, 해당 내용은 투자권유 목적이 아닌 주식초보자의 개인 공부정리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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