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우 시장 전세계 최대 도매시장 3박 4일 혼자 방문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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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시스템, 네트워크, DBMS, 보안 및 통합유지보수를 전문으로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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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로써 아래와 같이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수시모집요강
모집부문 인원 내용
영업부문 0명
  • 시스템, 스토리지, 네트워크 관련 영업 경력 만 1년 이상자.
엔지니어 0명
  • 유닉스 시스템, 스토리지 하드웨어 관련 경력 만 1년 이상자.
  • DB관련, 보안 관련 기술지원 경력 만 1년 이상자.
  • 네트워크 설치 및 유지보수 경력 만 1년 이상자.
관리부문 0명
  • 마케팅, 경영지원 관련 신입 또는 경력.
지원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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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사지원서(Application Form) 작성 후 On-line 제출 (liy@bminfotech.co.kr)
  • 1차 서류심사 통과 후 면접일 개별 통보
  • 2차 면접 실시 (경우에 따라 추가 면접이 있을 수 있습니다.)
  • 3차 건강검진 및 결격여부 판정
  • 최종 합격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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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이우 시장 전세계 최대 도매시장 3박 4일 혼자 방문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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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중국이우도매시장 도매시장은 육로와 해상이 어우러진 교통의 중심지를 통해 발전했다.그중 제조공장들이 모여들기 시작한 곳은 홍콩과 인접한 남방에 위치한 광동성이었다.추운 북방보다는 일 년 내내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킬 수 있는 제조환경과 해상을 이용한 국제적 물류운송이 쉽다는 이유가 가장 컸을 것이다.그에 따라 광동성에 위치한 광저우는 중국 1선 도시에 선정될 만큼의 거대한 경제발전을 가져왔고, 가히 도시 전체가 도매시장이라 불릴 만큼 그 역사 또한 깊다.​광저우는 매년 캔톤 중국이우도매시장 페어라는 세계적 박람회를 개최할 정도로 수많은 외국 바이어들이 끊임없이 모여드는 국제적 시장으로 거듭났으며, 각종 도매시장들이 도시 전체에 산재해 있다.2010년 전만 하더라도 바이어들의 품질기준이나 시스템 면에서 광저우 도매시장은 가히 독보적인 수준으로 특히 패션과 의류 방면에선 여느 도매시장과도 비교불가였을 정도였다.물론 지금도 특히 의류 사입이나 제조를 염두에 둔다면 꼭 한 번은 방문해 볼 만한 시장이다.도시를 걷다 보면 중심지역을 제외하고 곳곳에서 마주치는 갖가지 시장들이 바이어의 중국이우도매시장 눈길을 사로잡는다. © loenglig, 출처 Unsplash반면 중국 저장성에 위치한 이우 도매시장은 광저우에 비해 도시 규모나 시장의 규모는 크지 않으나 푸텐시장이라 불리는 집약적 건물들이 2010년대 들어서면서 저렴한 생활잡화의 수요에 맞게 급속하게 발전해 현재는 생활잡화의 대부분은 이우시장이 대표할 만큼 발전하였다. 또한 국제 무역의 맞는 시스템이나 물류 역시 예전과는 사뭇 달라 현재는 생활잡화를 대표할 만한 국제적 시장으로 거듭나고 있다.진입장벽이 대체로 낮은 잡화형 소비재 제품들은 중국이우도매시장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세계 각지의 바이어들을 끌어들이고 있음엔 틀림이 없다. © ilumire, 출처 Unsplash굳이 두 시장을 품목별로 비교하자면,광저우는 패션과 의류를 중심으로 가죽, 의류부자재 등을 대표로 볼 수 있을 것이고,이우는 양말에서 인테리어 전반을 아우르는 각종 생활잡화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물론 두 시장 모두 중복되는 아이템들이 많은 만큼 현실적으로 어느 시장이 더 낫다고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다.결국 기술력이 집약된 중국이우도매시장 전자제품이나 설비 분야의 생산품 등을 제외하고 노동집약적 수공업 제품군은 중국 내륙 지방의 값싼 노동력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바이어를 유치하는 샵이 어느 곳에 위치하느냐에 따라 다를 뿐이다.아쉬운 점은 중국 내륙지역의 높아진 인건비와 날로 상승하고 있는 유류비가 점점 바이어들의 발길을 가로막는다는 점이다.※참고로 전자제품은 중국 선전(심천)을 중심으로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다.© sortino, 출처 Unsplash이전 글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알리바바는 이렇게 흩어져 있는 각종 아이템과 제품들을 인터넷이라는 무대로 중국이우도매시장 편입시키는데 성공했다.실로 엄청난 성과임엔 틀림없다.그럼 이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인터넷상의 자료를 바탕으로 충분한 트렌드 검색과 아이템 선정을 통해 집중적인 도매시장 탐방을 계획할 수 있다는 점이다.이 역시 실로 엄청난 발전임엔 틀림없다.비싼 중국 내 체류 물가와 시간을 감안한다면 인터넷 탐방이 우선 시 될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이것만으로도 많은 비용과 에너지를 아낄 수 있기에 이전처럼 무한 반복되는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된다.만약 특정한 분야의 중국이우도매시장 생산품을 찾는다면 직접 제조공장을 찾아 시장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수고를 덜 수도 있다. 효율적 접근이 가능해진만큼 스마트한 시대를 살고 있음에 감사하자. ^^​이렇듯 중국을 대표할 만한 양대 도매시장은 가히 중국을 세계의 시장으로 일컬을 만한 거대한 마켓이다.점차 빨라져 가는트렌드를 읽기 위해선 물론 박람회가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두 시장을 둘러 보는 것만으로도 또 다른 감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는 것은 확실하다.중국은 우리에겐 거리 중국이우도매시장 상 가깝게 느껴지지만, 예전 광저우에선 만났던 아메리카나 유럽, 혹은 아프리카에서 오는 바이어들에겐 쉽지 않은 경로임에는 틀림없다.만약 원하는 아이템과 트렌드를 보기 위해 탐방을 목적으로 한다면 충분한 시간적 여유와 오래 걸을 수 있는 발 편한 신발은 필수이며, 추가한다면 샘플을 구입해 들고 다닐 수 있는 튼튼한 어깨를 먼저 확인하면 좋을 듯하다.도매시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미 많은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기에 구체적인 품목별 지도나 기타 중국이우도매시장 사항은 언급하지 않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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